본문 바로가기

LG 디스플레이의 미화 6억 8,780만 달러 규모 해외 전환사채 발행

2019-09-20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의 정의종, 홍승일, 김현정, 황정원 변호사 및 정희석 미국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법률자문팀은 2019년 8월 22일에 종결된 LG 디스플레이("LGD")의 미화 6억 8,780만 달러 공모 외화채권(1.5% 고정금리, 만기 2024년, 싱가포르 증권거래소 상장)의 발행과 관련하여 발행회사인 LGD의 국내 법률자문사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본건 외화채권은 한국채권시장에서 전환사채의 발행의 희소성, LGD의 해외시장 인지도 및 주가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외기관투자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대외적으로 불안한 경제여건으로 인하여 투자수요가 많이 위축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관심으로 초기 공모가를 초과하는 금액을 발행금액으로 확정하는 등 성공적인 발행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한편, 본건 외화채권의 발행과 관련하여서는 Merrill Lynch International 및 Morgan Stanley & Co. International plc가 Joint lead-Manager로 참여하였습니다.

bkl의 법률자문팀은 미국증권법 Regulation S에 따른 해외투자자 모집 구조로 이루어진 LGD의 본건 외화채권 발행과 관련한 국내 법률자문사로서 투자설명서(offering circular) 및 관련 계약서 검토, 법률의견서 제공을 포함하여 위 발행에 수반되는 제반 국내법 이슈 등을 검토하는 등 모든 관점에서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bkl 자문팀은 제한적인 일정 하에서 적기에 효과적인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본건 발행 관련 거래가 차질없이 효율적으로 종결될 수 있도록 기여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SK하이닉스의 미화 5억 달러 외화채권발행
다음글 포스코의 중국 양극재 생산법인 JV 투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