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BS-Viacom 합작회사 설립 관련 자문

2011-09-30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은 SBS미디어홀딩스가 세계적인 음악전문 채널인 MTV 채널의 모회사인 Viacom International Media Networks와 함께 에스비에스바이아컴 (구 엠티브이 네트웍스 코리아)를 합작 설립하는 거래와 관련하여 SBS미디어홀딩스에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본 거래는 SBS미디어홀딩스가 엠티브이 네트웍스 코리아의 사원들로부터 지분을 인수하고 동시에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구조로 이루어 졌으며, 위 거래에 따라 SBS미디어홀딩스가 에스비에스바이아컴 유한회사의 최대지분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본 거래는 2011. 9. 30. 성공적으로 종결되었습니다.
에스비에스바이아컴은 음악전문 채널인 SBS-MTV 채널과 청소년 프로그램 전문 채널인 Nickelodeon 채널을 운영하며, 2011. 12.경부터 SBS와 Viacom의 플랫폼을 통하여 Korean Pop과 연예 프로그램, 청소년 프로그램 등을 국내외로 방송할 예정입니다.


bkl의 조정민, 박철홍 변호사 및 서정규 미국변호사로 구성된 M&A팀이 합작투자계약 관련 자문을, 남문기 변호사 및 데니 황 미국변호사로 구성된 IP팀이 프로그램 라이센스 계약 및 광고 대행 계약 등과 관련한 법률자문을, 투자자인 SBS미디어홀딩스에 제공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어피너티 에쿼티 파트너스의 풀무원식품㈜ 발행 전환우선주 인수
다음글 한국수출입은행 미화 10억불 공모 외화채권 발행 법률 자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