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코의 미국 그래핀 생산회사 XG Sciences Inc. 지분인수에 대한 자문

2011-07-04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은, “꿈의 신소재”라고 불리는 그래핀(Graphene) 생산 업체인 미국의 XG Sciences Inc. (이하 “XG Sciences”)의 지분 약 20%를 포스코가 신주인수방식으로 인수하기로 하는 거래와 관련하여, 포스코에 XG Sciences에 대한 법률실사, 신주인수계약 및 라이센스 계약서 작성, 협상, 및 국내법 자문 등 거래 전반에 걸친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래핀은 전기전도성, 유연성, 투명성을 지닌 고강도 나노 카본 소재로서, 복합소재, 에너지, 전자재료 등 산업 전반에서 활용도가 높은 신소재입니다. XG Sciences는 세계 최초로 그래핀 상업 생산에 성공한 나노 카본 분야의 선도업체로, 현재 그래핀 상업 생산이 가능한 업체는 전세계에 XG Sciences 이외에 1개 사 뿐입니다. 금번 지분 인수로 포스코는 XG Sciences의 최대주주가 되었으며, 지분 인수 외에도 그래핀 생산 라이선스를 확보함으로써, 이르면 내년부터 국내에서 그래핀 생산시설을 설립해 직접 생산 및 국내외 판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kl outbound M&A 팀의 이준기, 강한, 이승요 변호사, Steve Ahn 미국변호사는 XG Sciences에 대한 법률실사 및 계약서 작성 등 거래 전반에 대한 법률자문을 포스코에 제공하였으며, 그래핀 생산 라이센스를 제공받기 위한 라이센스 계약과 관련하여서는 IP팀의 조원희, 노지성 변호사가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유치권에 의한 경매와 유치권자의 지위에 관한 선례적 결정
다음글 하이마트 상장 관련 자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