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칠성의 Pepsi-Cola Products Philippines, Inc. (PCPPI) 주식 및 경영권 인수

2010-11-01
법무법인(유) 태평양의 조정민 변호사와 서정규 미국변호사로 구성된 법률자문팀은 롯데칠성음료주식회사(“롯데칠성”)이 필리핀 증권거래소(PSE)에 상장된 기업인 필리핀 펩시콜라(PCPPI) 발행주식 34.4% 및 동 회사의 경영권을 약 1억 200만불에 인수하는 거래에서 롯데칠성에 대한 법률자문 제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동 거래는 2010. 10. 20. 종결되어 롯데칠성은 PCPPI의 경영권을 가진 대주주가 되었습니다.
PCPPI는 필리핀 내 펩시콜라(PepsiCo)의 독점적 보틀러로서 필리핀 음료 내수시장의 약 20%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음료업체로 롯데칠성은 이번 PCPPI의 경영권인수를 통하여 동남아 사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종합음료업체로서의 성장을 다지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본 법인은 롯데칠성을 위한 lead counsel로서 본 인수거래의 structuring, 관련 계약서 작성, 필리핀 현지 법률사무소인 Romulo Mabanta Buenaventura Sayoc & De los Angeles와의 coordination, 관련 법률적 쟁점 검토, 협상 등을 지휘하여 롯데칠성이 본 거래를 성공적으로 종결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PCPPI는 필리핀 증권거래소(PSE) 상장 기업으로, 이번 거래는 국내기업의 필리핀 상장회사 경영권 인수 첫 사례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공정거래위원회의 한국전력공사 자회사인 발전5사의 시장지배적지위 남용 조사 관련 자문
다음글 한국전력공사의 미화 7억불 외화채권 공모 발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