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람코자산신탁 및 NH투자증권의 삼성물산 서초사옥 매수 자문

2018-10-30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은 주식회사 코람코자산신탁이 부동산투자회사인 ㈜코크렙제43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본건 리츠")를 설립하여 서울 강남구 서초동 소재 삼성물산 서초사옥("대상 부동산")을 매수하는 거래("본건 거래")와 관련하여 매수자 측을 위한 법률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대상 부동산은 삼성을 대표하는 '서초삼성타운'의 3개 오피스 건물 중 하나로서 본건 거래는 국내 오피스 거래 역사상 처음으로 평당 매매가격이 3,000만원을 상회함으로써 최고가를 경신한 사례입니다.

 

2018. 7.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래 2018. 8.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2018. 9. 거래 종결에 이르기까지 투자 및 거래구조 검토, 대상 부동산에 대한 법률실사, 리츠 설립 및 영업인가 지원, 매매계약과 임대차계약 및 대출약정 체결 및 협상, 기업결합신고 대리 등 전반적인 과정에서 bkl의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특히, 본건 거래는 NH투자증권의 총액인수를 비롯한 투자자들간의 복잡한 투자구조가 반영되고 또한 대상 부동산이 안고 있는 고유한 법적 쟁점에 대한 분석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긴박한 일정 내에 거래가 종결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bkl은 적시에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는 점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강현, 송치영, 지승은 변호사로 구성된 bkl의 부동산 팀은 상기와 같은 본건 거래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법률자문을 담당하였으며, bkl 부동산 팀이 그 동안 쌓아 온 투자목적기구를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거래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이 성공적인 서비스 제공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푸본생명의 현대라이프 신주 인수 자문
다음글 롯데관광개발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방식의 유상증자 자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