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관광개발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방식의 유상증자 자문

2018-10-23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의 노미은, 김현정 변호사 및 알렉스 리 외국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법률자문팀은 롯데관광개발 주식회사("롯데관광개발")이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방식의 유상증자 방식("유상증자")으로 추진한 약 2천 2백억 원 규모(2,158억원)의 신주발행과 관련하여 유상증자의 주관사인 미래에셋대우 주식회사("미래에셋대우")의 법률자문사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아울러, bkl은 유상증자와 관련하여, 롯데관광개발의 김기병 회장의 롯데관광개발의 신주인수권 증서 1,440만주를 매각하는 과정에서도 제한적인 일정 하에서 적기에 효과적인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신주인수권증서 매각이 차질없이 효율적으로 종결될 수 있도록 기여하였습니다.


롯데관광개발이 제주 최대규모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완공을 위해 진행한 유상증자는 올해 하반기에 이루어진 신주 발행으로 인한 자금조달 거래 중 주목할 만한 유상증자입니다. 또한 이번 유상증자는 증자규모가 롯데관광개발의 기존 발행주식수의 40%를 넘는 대규모 유상증자임에도 우리사주조합 및 구주주의 청약만으로 106%의 청약율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발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유상증자의 주당 가액은 11,600원이며, 주관사 역할은 미래에셋대우가 단독으로 수행하였습니다.


bkl의 법률자문팀은 이번 유상증자, 신주 발행 및 신주인수권증서 매각과 관련한 법률자문사로서 증권신고서 및 관련 계약서 검토, 유상증자, 신주발행 및 신주인수권증서 매각과 관련된 법률검토, 법률의견서 제공을 포함하여 위 발행에 수반되는 제반 국내법 이슈 등을 검토하는 등 모든 관점에서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코람코자산신탁 및 NH투자증권의 삼성물산 서초사옥 매수 자문
다음글 베트남 상장회사 빈그룹 전환우선주 인수 자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