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상장회사 빈그룹 전환우선주 인수 자문

2018-10-01

한화자산운용 주식회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화 베트남 Opportunity 전문투자형 사모증권투자신탁1호("본건 펀드")를 설정하여 베트남 시가총액 1위 기업인 Vingroup이 발행한 전환우선주식 8,400만주 약 미화 4억달러 상당액을 인수하였습니다. Vingroup은 부동산, 유통,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민간 기업입니다.


한화자산운용은 높은 경제 성장이 전망되는 베트남 내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우수한 사업역량 및 높은 시장점유율로 미래 성장가능성과 수익성 확보가 예상되는 기업 등에 투자하기 위해 본건 펀드를 조성하였고, 빈그룹이 투자 조건에 잘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본건 펀드에 편입하였습니다.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의 베트남팀 및 베트남 법인은 본건 펀드의 설정 및 거래 구조 관련 자문, 인수대상 회사에 대한 법률실사, 본건 거래에 필요한 제반 계약서의 작성 및 검토, 계약 체결을 위한 협상, 베트남 증권위원회(State Securities Commission of Vietnam) 승인 및 베트남 증권예탁원(Vietnam Securities Depository) 등록 등 거래 종결에 이르는 모든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하였습니다.


bkl은 본건 거래와 관련하여 베트남 증권법, 기업법 등 제반 분야의 쟁점을 검토하였으며, 특히 상장 회사의 사모 증자(private placement)에 대해 적용되는 특별한 법 규정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본건 거래가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법률 자문을 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롯데관광개발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방식의 유상증자 자문
다음글 대한민국 정부의 미화 10억달러 규모 외평채 발행 자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