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수력원자력㈜의 미화 5억불 외화채권 공모 발행

2010-09-29

법무법인(유) 태평양의 정의종, 김호진 변호사, 이은아 미국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법률자문팀은 한국수력원자력㈜의 미화 5억불 외화채권 공모 발행(금리3.125%, 만기 2015년 조건이며, 한국수력원자력㈜가 이미 설정한 20억불 규모 Global Medium Term Note Program에 의하여 발행한 것임)과 관련하여 발행자인 한국수력원자력㈜의 법률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본 외화채권 발행의 인수금융기관은 Citigroup Global Markets Limited, Deutsche Bank AG, Singapore Branch, The 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oration Limited, Merrill Lynch International, UBS AG 및 삼성증권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위 외화채권은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는 당초 올해 연초에 동 회사의 Global Medium Term Note Program에 의하여 외화채권을 발행하려고 하였으나 시장 상황 등으로 인해 발행을 연기하였다가 이번에 채권 발행을 재개하였는바, 시장의 반응이 좋아 당초 예정하였던 발행금액인 5억불을 10배나 초과하는 주문이 있었고, 외화채권 한국물 사상 낮은 수준의 금리에서 pricing이 이루어졌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한국전력공사의 미화 7억불 외화채권 공모 발행
다음글 LHSC Ltd의 Lucky Pai Ltd 지분 인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