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카드의 베트남 금융사 테크콤파이낸스 인수

2018-03-16

롯데카드는 지난 3월 베트남 현지 금융사인 테크콤 파이낸스(Techcom Finance)의 지분 100%를 취득하는 거래를 완료하였습니다. 테크콤 파이낸스는 2008년 Vietnam Chemical Finance Joint Stock Company로 설립되어 2015년 베트남 은행인 테크콤뱅크(Techcombank)의 자회사로 편입된 신용카드∙할부금융∙소비자대출 등의 금융 라이선스를 보유한 소비자금융회사 입니다.


롯데카드는 테크콤 파이낸스의 인수로 베트남 소비자금융 및 신용카드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테크콤 파이낸스의 사업부문 강화를 위해 국내 선진 금융기법을 도입하고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10여 개의 계열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지 고객 및 서비스 통합을 이뤄 베트남 대표 금융사로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 서울 및 베트남 사무소는 상호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본건 거래 구조 설계 및 검토, 대상회사에 대한 실사, 주식매매계약을 비롯한 계약 전반에 관한 거래문서 작성 및 협상, 베트남 중앙은행의 인허가 등 거래 전반에 대하여 롯데카드를 대리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본건 거래는 외국계 금융사가 베트남 금융사(Finance Company) 지분을 100% 취득한 최초의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bkl은 베트남 증권법 및 기업법, 조세법 등 제반 분야의 쟁점에 대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금융사에 적용되는 베트남 규제 및 법령을 심층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본건 거래가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LG화학의 미화 2억 2,000만달러 및 유로화 3억 1,250만 유로 규모 외화교환사채발행 자문
다음글 대구은행의 미화 3억 달러 규모 외화채권발행 자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