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엔터-SKT의 미래 신사업 개척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자문

2017-10-19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kl")은 SM엔터테인먼트("SM")와 SK텔레콤("SKT")이 신사업 개척 및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 상호 증자 및 지분 양수도 방식을 통해 전략적 제휴를 맺는 거래와 관련하여 SM을 대리하였습니다.


SM는 SKT가 최대주주인 코스닥상장법인 아이리버의 신주 17.4%를 400억원에 인수하고, SKT는 아이리버의 신주 10.8%를 250억원에 인수하며, 아이리버는 SM의 자회사인 SM재팬으로부터 SM Life Design Company Japan의 구주 100%를 300억원에 양수하였습니다.


동시에 SKT는 SM이 최대주주인 코스닥상장법인 SM C&C의 신주 23.4%를 650억원에 인수하고, SM C&C는 SKT의 자회사인 SK플래닛이 광고사업부분을 물적분할하여 설립한 법인의 구주 100%를 660억원에 양수한 후 이를 흡수합병 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SKT는 SM C&C의 2대 주주가 되고, SM은 아이리버의 2대주주가 되는 한편, 아이리버는 ICT와 콘텐츠 기반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SM C&C는 콘텐츠 제작과 광고를 결합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bkl 자문팀은 구주양수도, 신주인수, 물적분할 및 합병의 거래구조가 이용되고, SM과 SKT가 상호 교차 투자를 행하는 다수의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구조 검토, 실사, 거래문서의 작성 및 검토, 협상, 거래종결 등 거래와 관련된 모든 법률적 문제에 대하여 SM 및 SM C&C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인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LG디스플레이의 중국합작회사 Raken 분할 자문
다음글 소방관 뇌질환은 업무상 재해라는 소방공무원의 공무상요양 불승인처분 취소사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