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닉스 반도체 Block Sale(시간외대량매매) 방식에 의한 지분매각 자문

2010-04-28
법무법인(유) 태평양은 외환은행 및 기타 7개 금융기관이 하이닉스 반도체 에 대한 대출금의 출자전환 결과 보유 중이던 하이닉스 반도체 주식 중 39,283,000주(6.7%)를 9,230억원에 매각하는 건과 관련하여 매도 금융기관들에 대한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위 주식은 2010년 3월 18일 Block Sale(시간외대량매매)의 방식으로 투자자들에게 매각되었습니다.
법무법인(유) 태평양은 지금까지 하이닉스 반도체의 워크아웃 초기부터 하이닉스 주채권단에 자문을 제공해왔으며, 이번 6.7% 지분의 성공적인 매각 결과 하이닉스 반도체의 정상화 작업은 더욱 박차를 가하여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유) 태평양은 본 거래의 구조 및 관련 계약서의 준비, 그리고 이에수반되는 법률검토 등 거래의 전반에 대하여 외환은행 및 매각 금융기관에 대한 법률자문을 담당하였습니다. 본 거래의 자문은 국내 상장회사 지분의 블록세일을 비롯하여 다수의 국내외 자본시장 거래업무에 관여하였던 신희강 변호사와 워크아웃 거래 등 구조조정 업무를 주로 담당하였던 정규상 미국변호사를 비롯하여 강동욱 변호사, 김우정 미국변호사 및 권재준 변호사가 포함된 법무법인(유) 태평양의 증권금융부 소속 변호사들이 담당하였습니다.
게시물 이동
분류 제목
이전글 동화GH 인터내셔널의 이슬람금융 방식(Sharia Compliant Financing)에 의한 자금조달 관련 자문
다음글 SBS미디어홀딩스의 SBS-CNBC 합작설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