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성원 상세

이정한(李柾翰)
변호사
이정한 변호사의 주된 업무분야는 고용과 노동, 기업인수합병, 보험 등의 자문과 소송 등입니다.
이 변호사는 25년 이상의 변호사 경력 기간 동안 근로계약, 취업규칙의 작성, 노동조합 및 노동분쟁 처리, 인력구조조정 등 각종 개별적 및 집단적 노동 관계 쟁점들 및 사안들에 대하여 자문하였고 부당해고, 임금 청구 및 취업규칙 변경의 유효성에 관한 사건들에서 노동위원회뿐 아니라 각급법원에서 관련 쟁점들에 관한 선례로 간주되고 있는 사건들을 수행하였습니다.
이 변호사는 중앙노동위원회 위원, 서울중앙지방법원 노동전문 조정위원, 고용노동부 고문변호사 및 고용노동부 규제개혁 심사위원회 위원직을 역임하였으며 한국 노동법 및 고용법과 실무에 관한 다수의 논문과 간행물을 저술하였고, 노동법 및 고용법관련 쟁점들에 대하여 자주 강의 및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이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고 미국 Tulane Law School에서 법학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New York주 소재 Burke & Parsons 법률사무소와 영국 London 소재 Sinclair Roche Temperley 법률사무소에서 근무한 바 있고, Chambers Asia (2008-2009)에 leading lawyer로 등재되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