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수금융

인수금융은 전략적 목적의 인수합병 거래이든, 투자 목적의 인수합병 거래이든 매수인들에게 있어 인수합병 거래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 요소입니다.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은 수많은 국내외 인수합병 거래를 자문해 오면서 매수자 측의 인수 금융 조달을 위하여, 또는 수많은 금융기관 고객들을 자문하는 과정에서 인수합병 거래의 매수자에게 제공되는 인수 금융과 관련하여서도 자문을 제공해 왔습니다.

종래 인수 금융은 leverage가 투자의 수익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모펀드에 의한 투자에서 더욱 중요한 비중을 차지해 왔습니다. 태평양은 Affinity Equity Partners, CVC, VIG파트너스 등 국내외 사모펀드들의 인수합병 거래에서 사모펀드들을 대리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해 온 무수히 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바, 그러한 실적만큼 그러한 사모펀드들이 인수 금융을 조달하는 데 있어서도 자문 경험과 실적을 쌓아 왔습니다. 인수 금융 법률자문에 있어서의 이러한 저명성으로 인하여 고객 관계에 있는 금융기관들 뿐만 아니라 그렇지 않은 금융기관들도 자신들이 제공하는 인수 금융의 법률자문기관으로 태평양을 자주 찾고 있습니다.

인수 금융 거래에 있어 대주 측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건 중의 하나는 적법하고 유효한, 그리고 가치 있는 담보의 제공입니다. 태평양은 많은 인수 금융 거래를 자문해 오면서 해외 금융기관을 위하여 국내 투자회사 주식에 대한 전질권 설정, 근저당권부채권 등 국내에서 담보설정이 이루어진 자산에 대하여 해외 금융기관을 위한 근질권 설정 등 다양하고 복잡한 구조의 담보설정 거래에 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수 금융에 관하여 문제되어 온 배임 문제에 대해서는 최신 정보와 학설, 법원 및 검찰의 동향 등을 파악함으로써 배임 논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인수금융 구조를 수립하는 등 시의 적절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