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은 2000년대부터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해외직접투자, 건설, 프로젝트, 금융, 국제중재 등 다양한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태평양은 더욱 깊이 있고 폭넓은 현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5년 베트남 현지 법인을 정식으로 설립하고, 베트남 하노이 및 호치민 시에 사무소를 설치하였습니다. 아울러 소속 미얀마 변호사를 현지에 파견하고,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라오스 등 국가의 주요 로펌과 긴밀한 업무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동남아시아 전역을 아우르는 종합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평양의 베트남 법인은 동남아시아 팀장인 양은용 변호사, 안철효 외국 변호사(미국 뉴욕주) 및 베트남 법인의 대표인 배용근 변호사가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베트남 법인을 기반으로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M&A, 건설, 부동산, 금융 거래 및 분쟁해결과 관련하여 한국 기업에 자문을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양은용 변호사는 2007년 베트남에 진출한 1세대 한국 변호사로서 다년간 베트남에 근무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들의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관련 업무를 성공적으로 자문해 오고 있습니다.

안철효 외국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University of Michigan School of Business 에서 MBA를, Emory University School of Law에서 JD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안 변호사는 한국 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과 관련하여 다수의 자문을 수행해 왔으며, 최근 코트라 'Myantra Master Plan 수립 지원사업' 연구추진 심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용근 변호사는 10년 이상의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업무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태평양 베트남 법인장으로서 하노이 사무소에서 상근하고 있습니다. 배 변호사는 베트남 내 기업인수·합병, 해외직접투자 및 해외금융, 부동산개발 및 SOC사업, 노동 및 조세, 국제 분쟁 해결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여 왔으며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법률고문, 재 베트남 한국건설협회 법률고문 및 하노이 한국국제학교 재단 이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평양 동남아시아팀은 한국 기업 사건을 담당해 온 현지 변호사를 채용하여, 한국 기업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여 오고 있습니다. 아잉 중 전 외국변호사(베트남)는 2003년부터 한국 기업들의 베트남 내 주요 프로젝트 및 M&A, 소송 및 중재 분쟁해결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여 왔으며, 한국 기업 관련 업무에 있어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잉 중 전 외국변호사는 하노이 국립대학교 법학대학을 졸업하고, 영국 University of the West of England에서 석사 학위(LLM)를 취득하였습니다.

사무엘 부 외국 변호사(미국 워싱턴 주)는 베트남인으로서 한국 한동대학교에서 국제법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한국 한동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하는 등 총 7년 동안 한국에서 생활하여 영어 및 한국어에 능통합니다. 사무엘 부 변호사는 2011년부터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에 법률 자문을 제공하여 왔습니다.

까웅 헷 조 외국변호사(미얀마)는 미얀마 다곤 대학교에서 법학 학사 학위를, 미얀마 양곤 대학교에서 법학 석사 학위(LLM)를 취득하였습니다. 까웅헷조 외국변호사는 2008년부터 미얀마 소재 The Law Chambers에서 경험을 쌓은 이후 한국의 한국국제법률경영대학원에서 국제법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이후 2012년부터 한국 기업의 미얀마 투자를 자문해 오고 있습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은 사건의 유형 및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서울 본사의 11개 부서 변호사들이 현지 체류 변호사와 함께 팀을 구성하여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효율적인 협업 시스템을 통하여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에 진출하는 투자자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법률 자문을 제공할 것입니다.

Corporate / M&A
"실사, 계약, 협상, 인허가 취득 등 One-Stop 서비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은 주요 동남아시아 기업 M&A deal에 있어 협상, 법률 실사, 계약서 작성, 인허가 신청 및 기업 운영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원-스톱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은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하여, 현지 기업 인수에 따른 법적 위험을 면밀히 분석하고 그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M&A를 위한 법률 자문사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Construction & Projects
"대규모 프로젝트의 법적 리스크에 대한 정확한 분석"
한국 기업들은 동남아시아 현지의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 민관협력 프로젝트 등에 있어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 왔습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 소속 변호사들은 경남기업 하노이 랜드마크 타워 72 프로젝트, 롯데센터 하노이 프로젝트 및 호치민 금호아시아나 빌딩 등을 비롯하여 한국 기업의 대규모 건설 및 개발 프로젝트에 법률 자문을 제공하여 왔습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 팀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법적 리스크를 정확히 분석하고, 이에 대한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오고 있습니다.

Investment & License
"현지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
태평양은 2000년대부터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해외직접투자 및 현지 라이선스 취득 업무를 수행하여 왔습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 변호사들은 오랜 업무 경험을 토대로 현지 정부 기관과의 긴밀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해외직접투자에 있어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관련 정부 기관 인허가 업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오고 있습니다.

Tax / Transfer Pricing
"조세 위험에 대한 효과적 대응 방안 제시"
한국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사업이 성장하면서, 조세 이슈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동남아시아 지역내 이전가격 규제 강화 추세 등 각종 조세 관련 환경 변화로 인하여 조세 관련 위험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은 서울 사무소 내 회계사, 관세사들과의 유기적 업무 협조를 통하여 조세 관련 위험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고객들에 제시하여 오고 있습니다.

Banking & Financing
"다수 금융기관 자문 경험에 기반한 정확한 법률 자문"
동남아시아 금융 시장은 한국 금융기관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아 왔으며, 이제까지 다수의 한국 금융기관이 현지로 진출하여 왔습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은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및 우리은행 등 국내 은행의 동남아시아 사업 진출 및 현지 지점 운영, 나아가 주요 프로젝트 파이낸싱 등과 관련된 법률 자문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사업 운영에 이바지하여 왔습니다.

Dispute Resolution
"최선의 분쟁해결 솔루션 제공"
동남아시아 지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은 법적 분쟁을 겪게 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동남아시아 지역 사법 시스템의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다수의 한국 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태평양 동남아시아팀은 우수한 현지 변호사를 통하여 동남아 현지에서 진행된 다수의 소송/중재 사건을 처리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어 왔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