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운용 및 집합투자

자산운용 및 집합투자 분야는 동북아 금융허브를 꿈꾸는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역량집중분야라는 자리매김에 걸맞게 최근 수 년 동안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의 금융 법률자문 분야 중 가장 활발한 업무분야 중의 하나였고, 현재도 그러합니다.

자산운용 및 집합투자 분야에 대한 태평양의 법률자문은 매우 다양한 세부분야에 대하여 매우 다양한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첫째,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 및 자본시장법상 자산운용사, 국내외 투자자문업자 및 투자일임업자의 금융위원회 인가 및 등록 절차 대행 및 자문, 둘째, 자산운용사에 의한 간접투자기구의 설립에 관한 업무 대행 및 자문, 셋째, 간접투자기구의 자산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compliance issue 등 법률적 문제점에 대한 검토 및 자문, 넷째, 간접투자기구, 자산운용사, 수탁회사 및 수익자 등 사이에 발생하는 권리의무 및 이해관계의 조정에 대한 자문 등이 태평양이 자산운용 및 집합투자와 관련하여 고객들에게 주로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있는 영역들입니다. 이러한 분야에 관하여 태평양은 수많은 국내외 자산운용사 등을 자문해 준 경험을 토대로 깊이있는 조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산운용사 및 펀드판매회사들이 펀드의 판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투자설명서 작성상의 하자, 불완전판매 등에 관한 쟁점들은 태평양의 자산운용 및 집합투자 팀이 고객들을 주로 사후적으로 도와 드리게 되는 업무영역들입니다. 태평양은 펀드자산이 보유하고 있는 채권·채무와 제3자가 펀드운용사에 대하여 보유하고 있는 채권채무의 상계 문제에 관한 국내 최초의 사건 자문 및 소송대행을 맡아서 수행하는 등 일찍부터 자산운용 및 집합투자에 관한 이해당사자 간의 분쟁 영역에서 수많은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top